1 서치콘솔
1-1 서치콘솔 사용이유
구글은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정작 구글을 통해 유입된 경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.
보고서 - 획득 - 캠페인 - 자연키워드 선택합니다.

위의 키워드는 모두 다음을 통해 유입된 정보입니다.
구글을 통해 유입되면 (not provided) 로 표시되며, 유입 키워드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.
이러한 이유로 구글 서치콘솔을 사용합니다. 서치콘솔은 구글검색을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
1-2 서치콘솔 연결방법
1
보고서 - 회득 - search console - 키워드 선택합니다.

2
데이터 공유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의 속성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화면에 하단에 있는 search console 조정을 선택합니다.

3
현재는 서치 콘솔이 없으므로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.

4
다시 새창으로 이동하며 다음과 같이 나오면 속성선택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.

5
2가지 방식이 있는데 URL 접두어에 티스토리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.
이 방식을 통해 아래의 화면처럼 소유권 확인이 됩니다.

6
완료를 누르면 다시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.
추가한 티스토리 계정을 선택하고 아래의 화면에서 시작을 누릅니다.

7
생성한 GA4와 유니버셜 중에서 유니버셜을 선택합니다.
아래처럼 연결확인 메세지가 표시됩니다.

8
서치콘솔의 설정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, GA4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.

9
다시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설정 화면에서 search console 조정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티스토리가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1-3 서치콘솔 - 사이트맵 등록
구글에 사이트맵을 등록하면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.
1
구글 서치콘솔에 로그인하여 왼쪽 메뉴에서 Sitemaps를 선택합니다.

2
아래의 화면에서 URL 부분에 다음과 2개를 등록합니다.
/rss
/sitemap.xml
rss는 바로 성공으로 표기되나, sitemap은 하루 정도 이후에 성공으로 표기됩니다.

3
daum에도 등록하면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.

검색등록을 선택하고 사이트를 등록합니다.
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략합니다.
'구글애널리틱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구글 애널리틱스 6 - 카페24 쇼핑몰 테스트 (GA4 사용) (0) | 2022.12.21 | 
|---|---|
| 구글 애널리틱스 5 - 목표설정 (0) | 2022.11.28 | 
| 구글 애널리틱스 4 - 보기 필터 설정하기 (0) | 2022.11.25 | 
| 구글 애널리틱스 2 - 데모계정 (0) | 2022.11.23 | 
| 구글 애널리틱스 1 - 계정생성 및 추적코드 심기 (0) | 2022.11.23 | 
 
									
								 
									
								 
									
								